최종 수정일 : 2020-02-14 02:34
자율지표명 : 재학생 핵심역량 지수
자율지표명 : 재학생 핵심역량 지수
지표명 기준값
(현재값)
연차별 달성 목표
1차년도 2차년도 3차년도
재학생 핵심역량 지수 51.6 57.9 59.5 61.3
지표설정근서 지표선정이유
  • 대학 교육목표 및 인재상 달성을 위해 역량진단은 매우 중요
  • 2019년 신입생부터 대학생 핵심역량 진단(K-CESA)를 활용하여 핵심역량을 진단하고, 2020년에 우리대학 교육이념/인재상/핵심역량을 바탕으로 ICAN 핵심역량 진단도구를 개발하여 측정
  • 대학 혁신지원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 및 핵심과제 성과를 데이터 기반의 정량적 종합자료로 관리하기 위해 지표로 설정
달성계획 및 전략
  • 교육 혁신 계획 수립-개발-편성-운영-성과창출-개선의 일련의 체계를 통해 학생 역량강화를 효과적으로 추진
  • K-CESA 진단 실시와 ICAN 핵심역량 진단도구 개발을 Two-Track으로 진행하여 역량 매핑 및 교육과정 기반 핵심역량 지수 고도화 예정
  • ICAN 핵심역량 진단도구는 우리대학 교육 성과 측정, 분석, 환류의 핵심 도구로 활용할 계획
산출식
  • 핵심역량 진단지수[A]×0.7+핵심역량 참여지수[B]×0.3
기대성과
  • 단기: 핵심역량 측정을 통해 학생을 진단(현황, 역량강화 정도)하고 교육과정 개선 환류
  • 장기: 핵심역량 달성을 통한 인재상 실현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에 기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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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지표 달성도 점검 프로세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