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종 수정일 : 2020-02-14 02:33
자율지표명 : ICAN-전공교육 지수
자율지표명 : ICAN-전공교육 지수
지표명 기준값
(현재값)
연차별 달성 목표
1차년도 2차년도 3차년도
ICAN-전공교육 지수 8.5 23.1 49.7 98.7
지표설정근서 지표선정이유
  • 전공교육 혁신목표: 직무역량 강화를 통한 실용적 융합 인재양성
  • 목표달성을 위해 교과목/과정 개설 및 학생만족도에 대한 성과 관리와 전공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므로 자율 성과지표로 선정
달성계획 및 전략
  • ICAN 전공교육 교과목 개발: 융합 전공교육 참여 전공 확대
  • 학사제도 유연화를 통한 다양한 형태의 전공교육 교과목 개설로 지표 목표달성 추진
  • 학사제도 개편, OSCAR 인재개발학부 신설, 비교과 연계 교과목 개발을 통해 전공교육 혁신 지원
산출식
  • 전공 직무역량 탐색 지수[A]×0.3+융합 전공교육 지수[B]×0.3+실무형 전공교육 지수[C]×0.3+전공교육 질 관리지수[D]×0.1
기대성과
  • 단기: 직무능력 향상, 융합 중심, 학생연계 등의 교과목 개발을 통한 전공직무역량 강화의 교육과정 혁신
  • 장기: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고 사회수요 및 학생요구를 반영하는 교과목 증대 및 성과 창출을 통한 실용적 융합인재 양성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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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지표 달성도 점검 프로세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