최종 수정일 : 2022-11-23 15:44
자율지표명 : 학습역량 성장 지수

지표명

기준값

(현재값)

연차별 달성 목표

1차년도

2차년도

3차년도

학생역량 성장

64.1

65.7

84.3

86.3

지표설정

근거

지표선정이유

교육수요자의 요구 및 만족도, 교육성과에 대한 분석 결과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 및 운영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환류 체계 구축 필요

K-CESA(대학생 핵심역량 진단) ICAN핵심역량진단, K-NSSE(학부교육 실태조사), 교육수요자만족도 조사 결과값을 분석하여 덕성여대 재학생의 역량 성장 추이 및 만족도를 추적, 관찰, 진단함으로써 재학생 교육성과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자율지표로 설정

산출식

학생역량 성장 지수 = (X1 x 0.25) + (X2 x 0.25) + (X3 x 0.25) + (X4 x 0.25)

기대성과

단기 성과

(사업1~2년차)

시스템기반 및 활용을 통한 체계화된 절차 수립 및 질 관리 수월성 확보

학생 역량에 대한 다각적 진단 및 분석 기초자료의 체계적 관리와 활용 증진

중장기 성과

(사업3~5년차)

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역량기반 교육과정 확립

융복합교육 운영을 위한 데이터 축적으로 자체진단 강화 및 진단체계 고도화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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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지표 달성도 점검 프로세스